우리 공동체 이야기

1) 단체명 – ㈜피플카
2) 대표자명 – 강석현
3) 사업담당자명 – 박병진
4) 회원
5) 조직일 – 2013. 12. 01
6) 구성목적 – 카쉐어링
7) 단체소개 –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시간단위 차량 이용서비스

어떤 공유네트워크 사업을 하고 있나요?

피플카에서는 나눔피플카라는 주제아래 공유네트워크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함께하는 피플카에서 “나눔 봉사 도전 만남”이라는 주제로 지원을 받아 회원들 간에 피플카를 이용하여 만남과 다양한 문화주제의 공유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음로 함께타는 피플카에서는 목적지가 같은 이용고객끼리 차량을 같이 타는 피플카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드라이빙 아카데미에서는 운전미숙자를 위한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기존 피플카 장기 이용 회원의 재능기부로 운전연수를 진행하며 회원과 운전 연수 희망자의 만남과 교육을 통해서 다양한 공유문화의 주제를 토론하는 시간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공동체의 모임 사진 또는 사업 사진을 보여주세요.

“우리의 삶을 나아지게 할 공유 한 가지”라는 주제로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2회의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진행하며 다양한 연령층 다양한 직업군의 연수 지원자들과 미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초보운전자들에게는 당장 차량을 운행하며 운전연수 받는 것 자체의 두려움이 크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통해 긴장을 풀며 미팅을 진행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우선은 “나눔피플카” 안의 주제를 통해서 차량이라는 매개체를 통한 주제의 이야기를 나누며 연수자들이 그동안 운전을 하지 못함으로 많은 활동과 만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줄었던 애로사항을 이야기했습니다. 좀 더 편하게 운전을 할 수 있다는 가정아래 우리의 삶을 나아지게 할 공유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운전할 수 있는 재능으로 소박하고 가까운 주제로 가족들과 장보기, 근교 드라이브하기 등으로 함께 많은 시간을 가지고 싶어 하셨습니다. 더 나아가 소속되어 있는 직장 봉사단체 종교단체 등에서 좀 더 많은 시간과 재능을 능동적으로 공유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였습니다.
피플카에서는 공유네트워크사업 마칠 때까지 좀 더 많은 기회와 다양한 만남을 통해서 이야기를 나눠볼 수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