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공동체 이야기

1) 단체명 – CSL 코칭스쿨 문화캠퍼스
2) 대표자명 – 심유진
3) 사업담당자명 – 민병수
4) 회원 – 7명
5) 조직일 – 2013. 12. 22
6) 구성목적 – 청소년 진로교육
7) 단체소개 –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자신에 맞는 진로방향을 설정하여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돕는 단체입니다.

어떤 공유네트워크 사업을 하고 있나요?

이번 공유네트워크 사업의 목적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공간에서는 공부, 프로젝트, 토론, 독서 등 아이들이 원하는 활동공간을 할 수 있으며 때에 따라서 아이들이 필요한 진로와 학습과 관련된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국제통상고등학교는 경영과 관련된 과와 국제교류와 관련된 과로 이루어져있는데 저희는 이와 관련된 대학교 학부생들이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네트워크를 맺거나, 지역의 어른들이 자신이 직업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자리들을 만들어 청소년들이 많은 경험을 쌓고 자신의 진로를 직접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들이 있습니다.

공동체의 모임 사진 또는 사업 사진을 보여주세요.

“우리의 삶을 나아지게 할 공유 한 가지”라는 주제로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눠주세요.

주제 – 청소년, 너희들이 궁금해
저희는 오늘 학교 앞으로 나가 청소년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어떤 고민과 관심사를 갖고 있으며 어떤 공간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는지에 대해 아이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진로, 취업, 돈, 성적, 그림실력 등등 다양한 관심과 고민이 나왔고 공간과 관련된 의견으로는 운동할 수 있는 공간, 쉴 수 있는 공간,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공간 등의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오늘 이것을 통해 알게 된 것은 아이들이 생각보다 자신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고, 앞으로 CSL은 이 공간을 어떤 공간으로 조성해야할지에 대해서 조금 더 고민해보아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